안녕하세요.
맛집 탐방가 쏭쏭댁 입니다 :)
오늘 소개할 곳은 안양 댕리단길 맛집 목구멍 고기집
맛깔스러운 청도미나리와 육즙 가득한 삼겹살을 같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고기집 인데요.
늦은 시간에 가면 웨이팅이 필 수 인 곳이라서
서둘러서 미나리삼겹살을 먹으러 방문 했습니다.
미박삼겹살 / 특목살 / 갈비본살
고기 메뉴는 총 3가지가 있어요. 저는 미나리삼겹살을 먹고 싶어서 왔기 때문에 안양 댕리단길 맛집 미박삼겹살을 주문해 봅니다.
목구멍 기본상차림은 레트로 쟁반에 한상이 차려져요.
쌈장, 마늘, 청양고추, 양파소스, 김치, 콩나물 , 매운소스까지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 다양해요.
상추와 파채무침이 주문하고 바로 무쳐서 나왔어요.
파채의 아삭하고 싱싱한 채소 식감이 오롯이 느껴지는 싱싱한 파절임 이었어요.
솥뚜껑에 삼겸살을 구워먹는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안양 댕리단길 맛집 목구멍 입니다.
미박삼겹살 2인분에 목살1인분 총3인분 주문 했어요.
고기를 좋아해서.. 2명이서 가도 기본 3인분은 먹어줘야 양이 부족하지 않아요.
목구멍은 직원분께서 고기를 구워주는 안양 댕리단길 고기집 인데요. 남이 구워주는 고기가 가장 맛있죠.
솥뚜껑에 고기를 올리고 콩나물 김치까지 같이 구워먹어도 불판이 작지 않아서 푸짐하게 올려서 구워 먹을 수가 있어요.
미나리삼겹살 고기가 90% 정도 다 익었을 때 청도미나리를 고기위에 올려 주십니다. 그러면서 나머지 5% 익혀주고 불판위로 미나리를 올려주면 끝.
삼겹살은 비개와 살코기의 비율이 4:6 정도에요.
노릇하게 익은 삼겹살에 미나리와 같이 먹으면 꿀맛
잘구워진 김치와 콩나물까지 한입쌈 싸먹으면 두맛 !
어떻게 먹어도 너무나 맛있네요.
미나리 추가 하지 않아도 고기랑 적절하게 먹을 수 있어요. 미나리와 돼지고기 조합은 말하지 않아도 맛있는거 아시죠? 미박삼겹살 보다는 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목살이 부드럽고 담백해서 맛있었어요.
목구멍 고기집에 후식 냉면 메뉴는 없어요.
팔도비빔면 이거나 된장술밥을 만들어서 든든하게 식사를 마무리 하는 후식메뉴를 고를 수가 있어요.
안양 댕리단길 맛집 목구멍
미나리삼겹살이 먹고 싶을때 찾아 가는 곳으로 추천드려요. 미나리와 어울려 먹는 돼지고기가 찐 맛입니다.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29번길 37
영업시간 : 오픈 오후 2시 ~ 마감 오후11시
☎ 0507.1490.8307
주차 :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