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천학정길 18 해광호횟집 영업시간 : 월요일 휴무 / 오전 9시~ 오후8시반 ☎ 0507.1354.9920 포장가능 / 예약가능 / 주차가능
강원도 고성 교암리에 교암항 근처에 있는 해광호횟집 입니다.
참가자미 세꼬시가 가성비 있게 푸짐한 곳이라서 강원도 고성 여행 중이라면 꼭 들려보라고 소개하고 싶은 곳이에요.
포장도 가능 해서 미리 도착 30분전에 전화하면 시간에 딱 맞게 맛있는 가자미 세꼬시회를 포장해서 숙소에서 맛 볼수가 있습니다.
세꼬시만 북조하다면? 물회도 같이 포장하면 됩니다.
신선한 자연산 회와 물회가 맛있고, 사장님 두분이 친절해서 기억에 남는 강원도 고성 교암리 맛집 해광호횟집 소개합니다.
회센터라고 하기에는 작은 곳이에요. 2층에 올라가서 회를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있어요. 4~6개정도의 4인석 테이블 이라서 방문 하기전에 미리 전화를 해서 주문과 함께 자리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는 미리 30분전에 예약을 하고 간답니다^^
메뉴판
해광호횟집의 인기메뉴는 가자미 세꼬시에요. 직접 바닷가에서 잡으신 가자미로 세꼬시회를 떠주시는데요. 자연산 가마미회의 맛을 잊을 수가 없답니다.
제가 그래서 강원도 고성 여행을 가면 꼭 해광호횟집을 놓치지 않고 들리는 이유에요.
기본 상차림은 간단하게 차려 집니다. 직접 손수 만드신 반찬들이라서 맛이 좋아요.
사장님의 인심은 여기에서도 느껴집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을 하면 김도 챙겨주시고, 음료수와 공기밥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계셨어요.
모듬회 대
모듬회 대 120,000원 주문하면 활어회과 세꼬시가 같이 나오는데요. 저는 세꼬시를 좋아해서 더 많이 비율로 달라고 말씀드린답니다^^
세꼬시를 못먹는 사람이라도 여기에 오면 오! 라는 감탄사 를 나오게 해줄 수 있을 정도로 추천하고 싶어요~
저도 생선뼈가 세서 세꼬시를 못 먹었었던 사람중에 1명이었거든요. 그런데 ! 해광호횟집 가자미 세꼬시회 먹고 나서부터는 세꼬시의 맛에 푹 빠져버렸거든요.
참가자미 세꼬시 뼈가 억세지 않고 고소함이 계속 느껴지는 것이 일품입니다. 더군다나 직접 잡으시는 자연산회라서 더더더 맛이 좋은 거랍니다 :)
서비스로 맛보기 주신 비단멍게 ! 비싼 멍게를 서비스로 주시다닝 >< 아무나 누릴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에요~ 단골에게만 선사해주시는 거에요.
회를 먹으면 매운탕은 기본
마무리 매운탕은 기본 서비스 입니다. 자연산회를 먹으면 매운탕이 나온답니다.
맑은 지리와 얼큰한 매운탕 두가지 중에서 고를 수가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 가족들은 지리를 드시더라고요. 저는 소주도 한잔 하고 있었기에 얼큰한 매운탕으로 골랐어요.
매운탕 양념도 직접 하시는데요. 지금까지 먹었던 전국 매운탕중에 1등입니다. 감칠맛과 얼큰함이 살아 숨쉬는 것이.. 소주잔을 다시 들게 하는 국물이에요.
포장해서 먹은 물회
여행 둘째날 시원한 물회가 생각이 나서 해광호횟집을 또 방문을 했어요. 이번에는 숙소에서 먹으려고 포장을 했습니다.
물회1인분에 20,000원 이고요. 소면도 포장을 같이 해주고 계셨어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물회양념이 아니라 직접 사장님께서 손수 만드신 수제 물회양념이라 맛이 확연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걸쭉한 농도라서 얼음을 삭 넣어서 소면풀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강원도에 물회 맛집들이 많은데, 해광호횟집도 물회 맛집이라고 널리 소문내드리고 싶어요.
강원도에 유명한 물회 가게 보다도 양념이 진국이어서 저는 여기가 더 맛있어서 교암리 맛집이라고 알려드리고 싶어요. 강원도 고성군 교암리 교함해수욕장에 작은 항구가 있어요. 이 곳에는 4개의 횟집이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저는 그 중에서 해광호횟집 단골 인데요. 푸짐한 양과 감칠맛 좋은 물회 얼큰하고 눅진한 맛의 매운탕 맛 & 친절한 사장님 부부 덕분에 단골이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