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 : 신림선 보라매병원역 3번출구 우성아파트상가 1층 아침에 김밥을 사고 싶다면 10분전에 미리 전화하면 미리 만들어 주신다고 해요.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5 우성아파트 영업시간 - 월요일 ~ 금요일 : 오전 8시 - 오후7시 > 3시부터는 김밥 포장만 된다고 해요. - 토요일 : 오전 8시반 ~ 오후3시 ( 김밥 포장만 가능해요 )
외관 및 메뉴
진아김밥 메뉴는요, - 일반김밥, 참치김밥, 모둠김밥 등 - 면 : 쫄면 , 칼국수류, 떡볶이, 라면류 - 만두국, 덮밥류 등
11시40분쯤 갔는데도 만석에다가 웨이팅 중인 진아김밥
내부 홀은 협소해요. 4인테이블 기준으로 6개정도 있었고요. 벽을 보고 서 먹는 혼밥존으로 의자 3개가 있었어요. 가게가 협소해서 그런지 점심을 포장으로 해가시는 분들이 꽤 계셨어요. 저도 나중에는 포장해서 사무실에서 먹어야 겠어요.
그날 만든 밑반찬
밑반찬은 셀프였어요. 반찬이 준비되어 있는 곳에 가니까 김치와 단무지는 기본이었고, 그날 만드신 집반찬들도 있더라고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미역국과 부침개가 있었어요. 부침개가 정말 맛있었답니다.
진아김밥 & 진미채 김밥
진아김밥이라고 하니까 가장 기본 김밥과 진미채김밥 두가지 종류를 주문 했어요. 특별한 김밥의 모습이죠. 대부분 김밥집들은 흰쌀로 김밥을 만드는데, 흑미로 김밥을 만드시더라고요. 오호 ! 건강을 생각하는 김밥이네요.
흑미라서 흰밥의 달콤함은 살짝 부족 하지만(어차피 당당당 !! ) 김밥재료들이 싱싱해서 맛있는 김밥이에요. 진미채 같은 경우에는 기본 김밥에 진미채가 들어간 맛?
흑미로 만드는 김밥이라는 점이 특별한 것 같아요.
라면 & 쫄뽂이
김밥을 먹으니까 잘어울릴 만한 기본라면도 주문 했어요. 라면에는 대파와 계란이 들어 갔어요. 국물 맛을 보니까 저는 신라면 같더라고요 ~ 국물이 살짝 많은 편이라 국물이 싱거운 라면이었어요. 면발은 꼬들면으로 잘 삶아 주셨고요.
떡볶이에 라면사리보다 저는 쫄면사리가 더 맛있어요. 그래서 쫄볶이로 주문 했지요. 쌀떡이랑, 어묵, 그리고 대파와 삶은계란 한알이 들어가져 있었어요. 오호~ 떡볶이 소스는 옛날 학교앞 떡볶이가 생각나는 그런 맛이에요. 만들어진 떡볶이가 아니라 주문과 함께 동시에 만들어 주시는 즉석떡볶이라는 점이 특별했어요.
보라매병원역 근처에 김밥 분식집을 못 찾았는데, 보라매 우성아파트 1층 상가에 진아김밥이 숨어 있더라고요. 점심메뉴로 김밥 떡볶이등 분식메뉴를 먹고 싶을 때에는 진아김밥을 가보는 것을 추천 합니다 :) 끝.